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초겨울 인사말 모음

by 인포나라 2024. 11. 20.

날씨가 며칠 사이에 정말 많이 추워졌습니다. 오늘은 초겨울 날씨에 보내면 좋을 만한 인사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짧은 버전과 상황별 긴 버전도 존재합니다. 

 

 

초겨울 인사말 모음 

 

1. 찬바람이 볼을 스치는 초겨울이 왔네요. 옷깃을 꼭 여미고, 마음까지 따뜻하게 채우는 하루 되세요.

 

2. 첫눈이 내릴 날을 기다리며 초겨울의 맑은 공기를 만끽하세요.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3. 가을의 아쉬움을 담아 보내고, 초겨울의 설렘을 맞이하는 이 계절에 마음 따뜻한 순간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4. 차가운 날씨가 시작되었지만, 당신의 하루에는 따스한 미소와 좋은 일들로 가득하길 바랍니다.

 

5. 초겨울의 맑은 햇살처럼 당신의 마음도 빛나길 기도합니다. 건강 잃지 마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6. 이제 진짜 겨울이 시작되려나 봅니다. 몸도 마음도 추위에 단단히 대비하시고, 늘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7. 바람이 차가워지는 만큼 따뜻한 차 한 잔이 그리운 날씨네요. 잊지 말고 당신의 하루도 따뜻하게 감싸주세요.


8. 한 해를 잘 견디고 있는 스스로에게 초겨울의 상쾌한 바람과 함께 작지만 확실한 위로를 선물해보세요.

 

9. 겨울이 주는 차가운 선물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를 안아주는 하루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10. 겨울의 초입에서 드리는 안부입니다. 추위에도 당신의 마음은 항상 봄날처럼 포근하길 바랍니다.

 

11. 낙엽은 사라졌지만 그 자리에 소중한 겨울 추억을 채워보세요. 건강 챙기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12. 맑고 차가운 공기가 기운을 북돋아주는 초겨울입니다. 올 한 해 마무리까지 힘내시길 응원합니다.

 

 

13. 하늘은 맑고 바람은 차가워졌습니다. 옷깃을 여미는 이 계절에 따뜻한 말 한마디로 서로를 채워가길 바라요.

 

14. 초겨울의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 따뜻한 모자와 장갑처럼 당신의 하루도 든든하게 보호받기를 바랍니다.

 

15. 나뭇가지에 남은 마지막 잎처럼 소중한 것들을 더 따뜻하게 보듬어가는 초겨울 되세요.

 

 

상황별 긴버전

 

1. 출근길에서 동료를 만났을 때


 

 

 

아침 바람이 제법 차갑게 느껴지는 걸 보니 진짜 겨울이 가까워졌나 봐요. 이렇게 추운 날엔 출근길도 고생이 많으시죠. 오늘도 따뜻한 커피 한 잔 꼭 챙기시고, 업무 중에도 여유와 미소를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바쁜 하루겠지만 좋은 일들로 가득 채워지길 바랄게요.

 

 

2. 아침 인사를 건넬 때

 

초겨울의 상쾌한 공기가 참 기분 좋네요. 하지만 찬 공기 속에서도 감기는 방심하면 금방 찾아오니까 꼭 건강 조심하세요. 아침 해처럼 환한 미소로 하루를 시작하시고, 오늘도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한 에너지를 전하는 멋진 하루 보내세요.

 

 

3. 가족과 아침 식사를 하며

 

오늘 아침 바람이 정말 차갑더라. 겨울이 성큼 다가온 것 같아. 옷을 단단히 챙겨 입고 다니고, 따뜻한 차나 국물 자주 마셔서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유지하길 바랄게. 하루가 바쁘더라도 틈틈이 쉬면서 건강 꼭 챙겨야 해. 네가 건강하고 행복해야 우리 모두도 함께 웃을 수 있잖아.

 

 

4. 오랜만에 친구와 연락할 때

 

날씨가 급격히 추워졌는데 네 생각이 나서 연락해 봤어. 초겨울이 되면 괜히 마음 한구석이 허전하고 따뜻한 친구들과의 추억이 떠오르더라. 너는 잘 지내고 있지? 추운 날씨 속에서도 네 마음만큼은 늘 따뜻했으면 좋겠어. 이번 겨울엔 꼭 한 번 만나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

 

 

5. 고객이나 거래처에 안부를 전할 때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니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런 날씨일수록 건강을 각별히 챙기셔야 할 때인 것 같아요.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 늘 따뜻하고 건강한 나날이 이어지길 기원합니다. 언제나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좋은 관계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6. 야외에서 이웃을 만났을 때

 

오늘 아침에 문을 열었는데 바람이 정말 차갑더라고요. 옷깃을 여미게 되는 초겨울 날씨인데, 이렇게 만나 뵈니 반갑네요. 추워지는 날씨에도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차 한 잔으로 몸도 마음도 포근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늘 건강하세요.

 

 

7. 소셜 미디어에서 사람들에게 전할 때

 

이제 초겨울의 문턱을 넘었네요. 추위가 시작되면서 몸도 마음도 움츠러들기 쉬운 계절이지만, 오히려 이럴 때일수록 따뜻한 미소와 소소한 나눔으로 주변을 더 포근하게 채워가면 어떨까요? 차가운 날씨 속에서도 여러분의 하루가 따뜻한 기억들로 가득 차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8. 회의 시작 전 가벼운 인사로

 

찬바람이 불면서 몸도 마음도 무거워지는 계절이지만, 이렇게 함께 머리를 맞대고 좋은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참 귀하게 느껴집니다. 오늘도 따뜻한 차 한 잔으로 피로를 덜어내고, 모두가 만족할 결과를 만들어내는 시간으로 채워갔으면 좋겠습니다.

 

9. 저녁 모임에서 친구들에게

 

초겨울 밤 공기가 제법 차갑게 느껴지네요. 이렇게 추운 날에는 따뜻한 음식과 함께 좋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게 제일인 것 같아요. 오늘도 함께여서 참 좋고, 우리 모두 마음속에 따뜻한 추억 하나씩 품고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10. 우체국에서 택배를 보내며

 

 

 

날씨가 차갑다 보니 바쁘신 와중에도 고생 많으시겠어요. 초겨울의 추위는 시작일 뿐이라 더 두꺼운 옷을 챙기시고 건강 잘 관리하셔야 할 것 같아요. 항상 따뜻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11. 운동을 함께하는 사람에게

 

초겨울 바람이 매섭게 불기 시작하니까 몸도 더 굳어지는 느낌이에요.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서 부상 없이 운동하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추위가 우리를 막지 못하게 열정과 건강을 함께 챙기면서 꾸준히 운동해요.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12. 아이들에게

 

오늘 아침 공기가 정말 차갑지? 추워도 집 밖에 나갈 때는 꼭 두꺼운 옷을 입고 다녀야 해. 특히 목도리랑 장갑은 필수야. 감기 걸리면 학교도 못 가고 친구들이랑 못 놀잖아. 건강하게 지내야 겨울방학도 즐겁게 보낼 수 있으니까 항상 몸 잘 챙기자!

 

 

13. 연인에게

 

요즘 아침저녁으로 정말 추워졌지? 차가운 초겨울 바람이 불 때마다 너와 함께했던 따뜻한 순간들이 더 소중하게 느껴져. 네가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고, 추운 날씨에도 감기 걸리지 않게 옷 잘 챙겨 입고 다녔으면 해. 우리 곧 만나서 손도 잡고 따뜻한 차도 마시자.

 

 

14. 부모님께 안부를 전할 때

 

요즘 날씨가 제법 차가워졌죠? 추워지면 몸도 더 움츠러들기 쉬우니 따뜻한 옷을 꼭 챙겨 입으시고, 집에서도 보일러 잘 틀고 계셨으면 좋겠어요. 부모님 건강이 제일 중요한 거 아시죠? 항상 건강하시고, 오늘 하루도 따뜻하게 보내세요.

 

15. 기차나 버스에서 옆자리 사람에게

 

초겨울이 되니 공기가 제법 차갑게 느껴지네요. 긴 이동이 피곤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따뜻한 차 한 잔으로 몸도 마음도 녹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날씨는 춥지만 오늘 하루는 좋은 일들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